임야 경매

[스크랩] 임야 구입 목적 (山 배우기 ⑩)

탱자 탱자 2008. 2. 2. 20:36
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임야 구입 목적 

 

   

임야의 구입목적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. 순수투자목적과 산림형 산지개발, 주거형 산지개발, 장기보유의 목적으로 분류된다.우리가 만나는 임야는 다 같은 임야가 아니다. 개발을 할 수 있는 임야도 있고 경치만 보아야 하는 임야도 있다.

 

용도에 따라 형질을 변경하여 산지전용 후 전원주택이나 공장 등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임야가 준보전임지고 농업, 임업, 수산업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임야가 보전임지이다. 

일반 싼 임야는 대부분 보전임지의 용도로 되어 있다. 보통사람들은 보전임지의 활용을 산지관리법에 명시되어 있는 "허용행위"의 범위를 기준으로 보전임야의 가치를 따진다. 그래서 가격도 준보전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날 수밖에 없고, 투자목적의 구입을 꺼리는 것이다. 

그러나 임야 고수는 주변임야와의 연계활용에 큰 비중을 두고 가치평가를 한다. 주변여건과 지형,용도를 살펴보고 활용의 이용도를 그려본 후, 연접임야의 매입 가능성을 따져보는 것이다.이렇게 보전임지와 연접해 있는 주변임야를 잘만 활용하면 가치가 극대화되어 훌륭한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다.

  
보전임지의 구입목적은 장기적 활용 목적으로 한정해야 한다. 싸다고 무조건 구입하여 가격 오르기만을 기다린다면  상승기대치에 어긋날 수 있다.

 

보전임지는  농민(농,축,임)이 된 뒤에 농업인 주택과 관리사를 신축하고,재배나,농장, 등으로 3,000평까지 개발하여 직접 귀농을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무리가 없다.

 

일정기간이 지나면 주택은 근린생활의 용도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.이렇게 활용하면 재테크 측면에서도 효자 부동산으로 듬직한 노후설계가 될 것이다.(산지개발 연구소:김감독)

출처 : 산지개발 연구소
글쓴이 : 감독 원글보기
메모 :